㈜리브위드-사단법인 인순이와좋은사람들, ESG 사업 공동 추진 위한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4.08.30
조회수 : 44
본문
다문화대안 해밀학교의 ESG 프로젝트 운영 등을 위한 협력 추진
ESG 전문기업 ㈜리브위드(대표 장준영)는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대안학교인 해밀학교(이사장 김인순)와 7월 9일, 업무 협력 및 ESG 공동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다문화 가정 청소년들의 인격적 및 학문적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해밀학교의 지속가능한 ESG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ESG 프로젝트 개발 및 공동 운영 ▲ESG분야 사업추진 자문 및 지원 ▲교욱 사업, 문화예술사업, 지역사회 연계 사업 및 국제교류사업 지원 ▲네트워크와 각종 마케팅 자원 공유 등이다.
해밀학교는 가수 인순이가 이사장을 맡은 사단법인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이 설립한 다문화대안학교이다. 다양한 이주 배경과 문화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모여 공부하고 있으며, 2013년 개교 이래로 지금까지 7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리브위드는 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과 사회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ESG 전문기업이다. 현재 기업·정부기관·NPO등과 협업해 ESG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담은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회적 미션을 발굴하고 사회적 가치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는 "해밀학교와의 MOU를 통해 리브위드의 목표인 ‘ESG 경영을 통한 10년 뒤 더 나아질 대한민국’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고 생각한다.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해 해밀학교와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날짜 : 2024.07.09
- 이전글헤럴드-리브위드 손 잡았다…한강을 ESG 중심지로 24.08.30
- 다음글베이비뉴스,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과 '저출생 극복' 릴레이 조찬포럼 개최 24.08.30